컴퓨터리모콘 만들기1

Posted by sabper computer : 2006. 11. 3. 12:31
요즘은 PC로 못하는게 없죠. 게임에 인터넷에 영화도 보구 음악도 듣고...
특히나 HTPC가 눈길을 끌면서 리모콘의 필요를 느낄때가 있을 겁니다.

요런 제품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수 있죠. 어렵지 않게 인터넷에서 수신장치 만드는 법을 찾을 수도 있을 겁니다.

전 WAVELINK라는 제품을 구입했는데요. 다른데서 볼수없는 '무선으로 라디오를 통해 PC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기능 때문이죠. 즉, PC에서 나오는 소리를 조금 떨어진 라디오에서도 들을수 있다는 거예요.-광고 아님^^-

근데 문제는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wavelink pro)이 너무 빈약하다는 거죠.

그래서 이래저래 알아본 결과. irAssistant, 리모터, girder, miriam 등 여러가지 무선수신 프로그램이 있다는걸 알았죠.

처음에는 가장 흔히 사용하는 irAssistant를 시도해 봤는데, 드라이버를 잘못설정해서 실패하고 말았죠.
수신장치에 따라서 맞는 드라이버가 있다는걸 몰랐던거죠.
실제로 Com, Burst, Uir등등의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irAssistant 실패의 좌절을 딛고,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 본 것이 girder입니다.

http://www.tobyto.pe.kr/archive.php 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실수 있구요.(한글 지원. 쉐어웨어 아님.) 물론 설명도 있습니다만, 저처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고급기능은 상당히 어려울 겁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http://blog.naver.com/ilong4u.do?Redirect=Log&logNo=140001283354 에서 확인하신 후에 사용하시면 조금은 쉽게 다가가실 수 있을 겁니다.

-위에 링크된 주인장님들~ 유용한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wavelink사용자로서 girder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처음에 환경설정할때 플러그인에서 UIR/IRman/IRA/CTInfra/hollywood+plugin을 체크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요게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드라이버 입니다.(제가 irAssistant을 사용하려 할때 실패했던 원인=드라이버 선택 오류)
프로그램 소개라든지 설명에 대한 부분은 다른 님들께서 너무나 잘 설명해 주셨기에 이만 접도록 하겠습니다.

참 또하나 중요한거! wavelink pro라는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저처럼 girder을 사용해도) '무선으로 라디오를 통해 PC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기능은 사용 가능하답니다.

wavelink유저분 중에서 irAssistant를 사용하시려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아마 드라이버를 Uir로 설정하시면 저처럼 실패하지 않을 거라 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P.S: 리모콘으로 PC제어 하기 -WaveLink 사용자들 필독- 2편 에서는 좀 더 상세히 적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