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G파일 합치기(TMGPEnc 프로그램 이용)

Posted by sabper computer : 2006. 11. 14. 13:47
MPG 파일 합치기


1. TMPGEnc Plus
를 실행하신 후에 매뉴에서 File | MPEG Tools...를 클릭합니다.




















2. MPEG Tools 창이 열리면 Merge & Cut 탭을 선택합니다. Merge & Cut 탭이 열리면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3.열기
창이 열리면 합치고자 하는 MPG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아래와 같이 파일이 추가되었다면 그 파일 뒤에 붙여질 MPG 파일을 열기 위해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붙일 MPG 파일을 선택한 후 마찬가지로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합치고자 하는 MPG 파일이 목록에 차례대로 추가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혹시 MPG 파일에 필요없는 영역이 있다면 해당 MPG 파일을 선택한 후 자르기 강좌 부분에서 설명했던 대로 Edit 버튼을 눌러 필요없는 부분을 제외한 후 필요영역만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파일 추가가 마무리되었다면 이제 저장하는 일만 남았죠. Output에서 Browse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파일명을 지정해 주신 후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목록에 추가된 MPG 파일들을 합치는 과정을 보여주는 Outputting 창이 열리고 열심히 작업을 진행합니다.
















9. 약간의 시간이 지나고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지정한 디렉토리에 합쳐진 MPG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